강남 sky / leadwin 프리미엄 소수정예

합격수기
[공지] 2020년 전라남도 공무원 합격수기(방O일-일반토목)
작성자 리드윈아카데미
조회수 125
첨부파일 첨부된 파일이 없습니다.
2021-04-13

합격소감!

 

제가 공무원이 될줄은 꿈에도 몰랐는데 합격하고 나니 날아갈 듯 기쁩니다.

1년간의 노력이 절대 헛되지 않았구나 라고 생각이 드네요.

 

 

시험준비 과정에 대해서 간단하게 소개해주세요

 

 

처음에는 리드윈이 아닌 다른 강의로 공부했었는데 영 부족한 감이 느껴져서,5월부터 리드윈 강의를 듣기 시작했습니다. 공부를 하다보니 리드윈은 다른 인강보다 훨씬 정확했고,내가 보는 시험에 가장 최적화된 인강이라고 느꼈습니다. 1월부터 공부를 시작했고,방학때는 아침 9시 기상 10시부터 공부를 시작해서 밤 12시에 끝냈습니다.1시간 타이머를 맞추고 공부하고 10분 쉬고.이 사이클로 3개월정도 공부하다가 개학을 하고난뒤부터는 학교에나가서 시험기간을 제외하고는 모든 수업을빼고 공무원반에서 혼자 인강을들으며 공부했습니다. 사이클은 집에서와 똑같은 패턴이였습니다.매일 이 패턴으로 공부하다보면 너무 힘들고 하기싫을때가 있는데 그럴때는 그냥 하루 정도 아예 노는 날로 정하고, 푹 쉬어주었습니다.리드윈에서 제공하는 프린트물은 많이 모았다가 책 한권 정도의 두께가 되면 제본을 하여 보관하고, 인강을 보면서 보충내용이나,프린트물에 없는 내용은 수기로 프린트에 기록하여놓았습니다.

 

[물리]

저랑 같은 시험을 보시는 분이라면 물리는 김현완 선생님 강의가 가장 좋습니다.

우선 저는 ebs 강의도 들어보고 다른 공무원 물리 강의도 들어봤는데 리드윈 김현완 선생님이 우리 시험을 제일 정확하게 파악하고 가르쳐주셨습니다.ebs강의는 수능에 포커스가 맞춰져있기 때문에 난이도가 낮은 우리시험과는 다소 거리가 멀다고느꼈습니다.반면에 김현완 선생님은 우리 시험의 난이도역시 잘 알고계셨고,선생님만의 빨리푸는 기술(?) 같은 것들이 많았습니다.그런 기술들 역시도 물리를 빠르게 푸는데 매우 중요했고,다른강의는 이런 야매(?) 기술들을 잘 알려주지 않았기 때문에 리드윈 강의에 큰 매력을 느꼈습니다.복습은 제본뜬 프린트물을 처음부터 끝까지 반복해서 보는것이였습니다.시험보기전까지 한 10번은 넘게 복습했던것같습니다.

 

[측량]

측량은 리드윈의 이관석 교수님,그리고 에00 토목기사 강의 에듀00 강의,주경00 측량기능사 강의까지 수많은 강의를 들었습니다. 이중에서 가장큰 도움을 받은 강의는 역시 리드윈 이관석 교수님 강의였습니다.우선 고등학생 수준에 맞게 눈높이식 설명이 너무 인상깊고 큰도움이 되었습니다.다소 이해하기 어려운 부분들도 매우 디테일하게 잘 설명해주셔서,강의를 들으면서 이해가 안되는 것이 거의 없었을정도였으니까요.물론 가끔은 아무리 강의를 돌려봐도 이해가 안되는 부분도 있었지만 그런부분은 측량 단톡방이나,교수님께 직접 카톡으로 여쭈어봐서 답을 얻어갔습니다.교수님께서 직접 수기로 풀이까지 작성해주시더라구요.측량도 물리와 마찬가지로,교수님께서 추가로 메모하라고 하시는 부분들은 프린트물에 수기로 작성해 놓았습니다.그리고 복습할때도 프린트물을 보면서 복습했습니다.저는 복습할 때 똑같은 인강을 다시보지 않습니다.한번 인강을 볼 때 이부분은 책에 안나와있네? 메모해야겠다 싶은 부분들은 전부 프린트물에 수기로 작성하기때문에,똑같은 인강을 계속 돌려 보지않았습니다. 한번볼 때 적어야할 부분은 적어놓고,다시 공부할 때 인강을 볼필요가 없게끔 하는 것이 좋습니다.

 

[토목일반]

토목일반은 이관석 교수님의 강의와 학교 교과서를 병행했습니다.교과서는 책에 들어있는 모든 내용을 한글자도 빠짐없이 반복해서 읽었습니다.정확히 세어본건 아니지만 교과서를 10번은 넘게 정독 한 것 같습니다.포인트는 "교과서에 있는 내용 한글자도 빠트리지않고 다 읽는 것" 입니다.이관석교수님이 만든 프린트물은 알짜배기 내용들만 골라서 학생들이 외워야하는 부분,추가설명이 필요한부분등을 잘정리해주셔서 내용을 이해하고 외우는데 큰도움이 되었습니다.토목일반은 외워야하는 부분이 조금 있는데 이관석 교수님이 학생들이 외우기 쉽게 이야기를 만들거나 기억에 남을만한 얘기를 해주셔서,조금더 쉽게 외울수 있었습니다.토목일반 같은 경우 시험이 전부 교과서 안에서만 출제가 되었습니다.때문에 다음시험을 준비하는 학생들은 교과서 내용을 중점적으로 공부하시면 될것같습니다.

 

 

수험생활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인가요

 

가장 중요한건 꼭 합격하겠다는 의지인 것 같습니다.아무리 좋은 인강과 선생님이 있다하더라도,공부하겠다는 의지가 없으면 무용지물입니다.공부를 하다보면 지치고 힘들때가 많은데 그럴때에도 마음을 다잡게 해주는것도 내 의지입니다.꼭 강한 의지를 가지고 공부를 시작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1주일에 하루정도는 편하게 쉬는날을 가지는 것이 컨디션에 좋은 것 같습니다.취미생활을 하거나 영화를보는등 6일동안 쌓인 스트레스와 피로를 하루 쉬면서 풀어가는 것이 정신건강에도 좋을것같아요.

 

 

공부하면서 가장 힘들었던 점과 어떻게 극복했는지 궁금해요

 

공부를 하면서도 다른 아이들은 나보다 더 열심히 하겠지? 라는 생각 때문에 집중도 잘 못하고,몸을

너무 혹사시켰던 경험이있는데 이 글을 보시는 분들은 그러시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저는 초창기에 이런 경험 때문에 많이 힘들었다가 몇 개월이 지나고서야 이 습관을 버렸습니다.이는 어쩌면 더 열심히 하게하는 원동력이 될 수도 있지만,충분히 열심히하고있는 사람에게는 독이된다고 생각합니다. 때문에 하루 일정이 끝난뒤에는 공부에대한 생각은 전혀 하지 마세요.그리고 다른 아이들이 얼마나 공부하는지 신경쓰지마세요.몸과 마음이 휴식을 취해줘야 컨디션도 좋아지고,사이클에 적응할수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후배 수험생들에게 꼭 전하고 싶은 말은

 

공부를 할때는 올백을 목표로 공부를 하세요! 저역시도 1명뽑는 전남에서 합격하기위해 가능하든 불가능하든 올백을 목표로 공부했습니다.대충 과락만 넘기면 되겠지 라고 생각하면 절대 안붙습니다.그리고 자기가 공부하다가 궁금하거나 모르는게 있으면 "그즉시" 찾아보세요.그냥 넘어가거나 나중에 해야지~ 해버리면 나중되서 까먹습니다.혹시 저와같이 토목직 리드윈 강의를 듣는 학생이 있다면 측량 강의는 필기가 필수입니다.프린트 이외의 내용을 교수님께서 설명해주시는데 항상 노트를 준비하시거나 프린트물에 수기로 기록하시길 바랍니다.마지막으로 진심으로 리드윈에서 정말 큰도움을 받았습니다.제 인생에서 잊지못할 학원이 될 것같습니다 감사합니다! 이글을 보시는 수험생분들 모두 합격하기를 진심으로 기원하겠습니다.

 

  • 댓글   0
댓글달기 확인하기

컨텐츠 제공 ㅣ실천 대표자명 : 유점남 ㅣ사업자등록증 : 374 - 81 - 00782
통신판매번호 : 제 2017-서울서초-0120호 ㅣ 출판사신고확인증 : 제 2014-000082호
상호명 : 주식회사 실천ㅣ 전화번호 : 02) 6329-1122ㅣ 주소 : 서울시 서초구 서초대로78길 36, 9층 (서초동, 강남지웰타워)
Copyright ⓒ 2018 Sil1000.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