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 sky / leadwin 프리미엄 소수정예

합격수기
[공지] 2019년 충청남도 교육청 지방공무원 합격수기
작성자 리드윈아카데미
조회수 149
첨부파일 첨부된 파일이 없습니다.
2019-08-26

충청남도 교육청 공무원 합격수기

 

                                                                                                                                     토목직 여○○아

 

 

공무원 준비를 하면서 공부를 하다 지칠 때마다 여러 합격수기를 읽으며 의지를 다시한번 다지게 되고 힘을 내게 되었습니다.

그러던 제가 꿈만 같던 합격 수기를 직접 쓰는 날이 오게 되었네요.

과장 전혀 없이 솔직한 수기를 쓰고자 하니 한참 준비하시는 수험생분들도 제 합격 수기로 통해 큰 힘이 되기를 바랍니다.

 

중학교 3학년 저는 인문계 고등학교를 갈 마음을 완전히 먹고 있었습니다. 그러기에 집도 가고자 하는 고등학교 근처로 이사도 하였습니다.

하지만 고등학교 원서접수 2일전 아버지께서 특성화고 근무중이신 선생님이셨기에 특성화고를 나와서 20살에 공무원이 되는 길을 알려주셨습니다.

그 후 많은 고민 끝에 결국 특성화고를 입학해 공무원 시험에 단번에 합격하자는 마음가짐을 가지고 입학하게 되었습니다.

 

 

<고등학교 1학년>

입학하자마자 바로 토목직 공무원반에 들어갔습니다. 막상 들어가니 시험 3과목인 물리, 역학, 측량인 것은 알고 있었는데 공부를 어떻게 시작을 해야하는지도 막막했고

담당 과목 선생님께서 수업을 해주셔도 쉽게 이해를 못했습니다. 그로인해 선배들에게 어떻게 공부를 하면 좋을지 물어보았는데 1학년 때는 자격증을 준비하라고 하셔서

1학년 동안은 솔직하게 자격증 공부에 비중을 많이 두었고 공무원반 방과후 수업 등을 참여하여 듣고 기본문제 정도만 풀었습니다.

 

<고등학교 2학년>

1학년때 필요한 자격증을 다 따고 2학년때부터 본격적으로 공부를 시작했습니다. 학교 공무원반 수업으로는 부족하다는 생각이 들었고 학교와 집이 지방 시골 쪽이라서

학원 가서 실강을 듣는 것도 애매해 인강을 시청해 보자라고 생각을 했습니다. 그러기에 인강을 찾아보다가 특성화고 공무원이라는 타이틀을 가진 인강 2개 정도를

각각 다른 학원에서 샀는데 시청후 말만 특성화고이지 대상이 일반 공채 대상이여서 고등학생인 제가 이해하기가 어렵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그래서 모두다 환불을 하게 되었고 계속 찾아보다가 “고졸채용 최다합격자 리드윈아카데미”라는 타이틀을 보게 되었고 자세히 알아보게 되었습니다.

그때도 솔직히 말하면 2번이라는 환불 거쳤기에 의심을 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부원장님의 친철한 상담을 통해 단기간 체험으로 시청해보라고 하셔서 시청 해본 결과

딱! “이것이 내가 찾던 강의다.“ 라는 생각일 즉각적으로 들었고 망설임 없고 바로 구매를 하게 되었습니다.

 

인강을 구매 후 그 날부터 본격적으로 공부를 시작했습니다. 역학이 많이 부족하다는 생각이 들어서 역학에 비중을 많이 두어 하루에 물리 1강, 역학 2강, 측량 1강씩 꾸준히

시청을 하게 되었고 과목별 교수님들이 고등학생 수준에 맞게 이해하기 쉽고 핵심을 전달해주셔서 재밌게 공부할 수 있었습니다.

인강을 들으면서 모든 내용들을 노트에 하나도 빠짐없이 적었습니다. 이렇게 2학년 내내 인강을 듣고 문제를 풀으며 개념을 중심적으로 잡았습니다.

 

<고등학교 3학년>

2학년때 모든 개념을 잡았기에 3학년때는 6월달 교육청 시험까지 남은 짧은 3개월간 총 정리 및 문제 풀이, 모의고사만 봤습니다.

 

 

<공부 시간 및 과정>

1,2학년때는 4시30분까지는 정규 일과 시간을 보냈습니다. 하지만 수업시간도 대부분 선생님들이 하루 진도를 다 나가면 자유 시간을 주셔서 그 시간을 굉장히

효율적으로 사용했습니다.

이후 방과 후 시간은 공무원반을 통해 시험 3과목 수업과 자습을 했습니다.

기숙사에 와서도 10시부터 2시까지 매일매일 자습을 하는 공부습관을 가졌습니다.

고등학교 3학년때는 모든 정규수업을 빼주셔서 하루종일 자습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과목별 공부과정>

3과목 모두다 인강으로 기본 개념을 다졌습니다.

※물리

- 내공의힘, 뉴탐스런, 뉴탐스런 평가 문제집, 완자를 3~4번 정도 풀었습니다.

- 항상 하루 공부 시작전에 전날 한 부분을 복습을 꼭 했습니다.

※역학

- 기출문제 총 모음집 문제집을 주로 풀었습니다.

- 공식 등을 작은 노트에 적어 틈만 날 때마다 읽었습니다.

※측량

- 교과서를 정주행 후 나만의 노트정리를 하여 머릿속에 넣었습니다.

- 측량학 문제집을 통해 문제풀이를 했습니다.

- 하루에 2시간씩은 암기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마음가짐>

항상 노력한 만큼 결과는 배신하지 않는다는 마음가짐을 가지고 공부를 해왔습니다.

때로는 노력한 만큼의 모의고사 결과가 안 나올 때도 있었지만 그때마다 긍정적인 생각을 가졌고 최종 시험에서는 좋은 결실을 맺을 것이라는 믿음을 가지고 공부해왔습니다.

또한, 항상 하루 공부할 계획을 세우고 실천하는 습관이 바른 공부습관을 가지는데에 엄청 중요한 영향을 끼쳤다고 생각합니다.

  • 댓글   0
댓글달기 확인하기

컨텐츠 제공 ㅣ실천 대표자명 : 유점남 ㅣ사업자등록증 : 374 - 81 - 00782
통신판매번호 : 제 2017-서울서초-0120호 ㅣ 출판사신고확인증 : 제 2014-000082호
상호명 : 주식회사 실천ㅣ 전화번호 : 02) 6329-1122ㅣ 주소 : 서울시 서초구 서초대로78길 36, 9층 (서초동, 강남지웰타워)
Copyright ⓒ 2018 Sil1000. All rights reserved.